제가 좋아하는 챔프들은 보통 충챔프들입니다. 티모, 나서스, 트린 류의 챔피언들을 좋아하는데요. 이 중에 후반챔피언이라고 불리는 나서스에 대한 이야기를 오늘 해볼까합니다. 나서스는 다들 아시다시피 Q스킬 스택이 영구적으로 쌓이기 때문에 후반챔피언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드나서스는 더이상 후반용 캐릭터가 아닙니다. 특히나 AP 미드 나서스(미서스)는 말이죠. 초반부터 아주 강력한 나서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참고한 미드 ap나서스는 bj흔한님의 미서스입니다. 나서스 방송으로 유명한 분들이 bj로이조, 닝겐, 마이콜 등이 있는데요. 이분들이 나서스할 때면 많이 챙겨봤습니다. 닝겐, 마이콜은 탑 나서스를 많이하고 로이조와 흔한님은 미드 나서스를 많이 하는데요.
bj로이조 ad 미드 나서스는 본인 티어보다 아래에서 양학하기 때문에 20분에 500스택도 쌓으면서 상당히 강력하지만 보기에만 재밌고 배우기에는 부적합합니다. 대리만족만 느낄 수 있어요.
bj흔한 ap 미드 나서스는 일단 본인 티어에서 합니다. 현재는 다이아1인데요. 시즌 내내 마스터에서 게임을 했죠. 주문력을 올려주는 템트리를 타고요. 후반에는 마관과 q스킬 데미지를 위해 방관을 섞는 것입니다. 그리고 운영은 초반에는 상대와 미니언이 같이 있을 때 e스킬 데미지로 피를 깍는 것이죠. 내일이면 이제 시즌6 마지막인데요. 시즌7에서도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
시즌6 ap미드나서스 템트리
시작은 도란과 포션으로 시작합니다. 첫템은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입니다. 초벨이라고도 하죠. 그 이후에는 약간 상황에 따라 달라지긴 하는데요. 광휘의검에서 리치베인을 가기도하고,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을 가기도하고, 트포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ap딜러가 부족하면 리치베인을 가고, 상대 ad가 잘 컸거나 슬로우가 필요하면 얼건, ad딜러가 부족하면 트포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신발도 헤르메스와 아이오니아 장화 중에 선택해서 가시면 됩니다. 두번째 아이템까지 간 이후에 위에는 안나왔지만 마관을 위해서 공허의 지팡이, 다음은 방관을 위해서 최후의 속삭임에서 필멸자나 도미닉 경의 인사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돼요. 그냥 ap 혹은 ad가 아니라 하이브리드 나서스입니다.
ap 미드 나서스 룬 세팅
룬은 빨강과 왕룬(정수)에는 쌍룬을 박고 노랑에 방어, 파랑에 마법저항력으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미드 ap나서스 특성 세팅
결의를 제외하고 흉포에 12개, 책략에 18개를 찍어주세요. 핵심 특성은 천둥군주입니다.
롤 시즌6 ap 하이브리드 미드나서스 스킬 마스터 순서
미서스의 e스킬이 ap마법딜로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1랩부터 라인전할 때 상대와 미니언이 같이 있을 때 e스킬을 사용해서 라인을 밀면서 상대에게 딜을 해주는 운영입니다. e스킬 영혼의 불길이 선마스터이고 그 다음이 q스킬 흡수의 일격입니다. 영구적인 스택이고 후반에는 q스킬 딜을 해야하기 때문에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그 다음은 R스킬 사막의 분노이고 마지막이 w스킬 쇠약입니다.
여기까지 아프리카tv 롤 bj흔한의 롤 시즌6 미드 나서스 템트리 룬 특성 공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즌6 마지막에 발견한 꿀챔프이며, 시즌7 시작되면 바로 챌린저에 가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보였습니다. 프리시즌을 거쳐 시즌7이 시작될때 저도 미드나서스로 다이아를 노려보려고 합니다. skt 페이커가 한번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