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G4의 종특(종족특성)인 무한부팅 증상을 아십니까?



LG전자 G4 무한부팅으로 서비스센터 다녀온 후기



여느때와 다름없는 일상생활 중이었어요. 여유롭게 제 스마트폰 lg g4로 인터넷 뉴스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멈춰버리더니 꺼지네요. 그 때 마침 배터리가 별로 없긴 했어요. 그래도 15%정도 있었는데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더니 먹통이 되는 겁니다. 아나 사진이랑 데이터 백업도 안됐는데 어떡하지라는 걱정부터 됐습니다.




이게 바로 g4 무한부팅 증상이더라고요. 제 휴대폰은 1년이 지난 폰이라서 유상수리가 될거라는 생각에 수리비가 얼만지 검색해봤어요. 그런데 1년이 지난 스마트폰 g4라도 무상수리를 해준다는 겁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우리나라 대기업의 대응을 봤을 때 무상수리는 흔하지 않아서 고마운 마음도 들더라고요. 길들여지나봐요. 아무튼 벽돌폰이 된 g4는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했을 때 그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메인보드를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바로 주변 lg서비스센터를 찾아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lg 서비스센터 영업시간과 예약] 글로 이동하기


제가 방문한 곳은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lg전자서비스센터였습니다. lg as센터 전화번호는 1544-7777인데요. 연결해서 상담원에게 물어보면 내가 가려는 lg전자서비스센터 전화번호도 알려줍니다. 전화해서 증상 이야기하시고 메인보드 재고가 있는지 체크하셔야 해요. 안그러면 헛걸음 하시게 되니까요.


aw컨벤션건물이에요.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지하1층과 지하2층은 1시간 무료 주차도 가능해요.




기사님들이 아주 많죠. 엄청 큰 엘지 as센터였습니다.




제 차례가 돼서 갔더니 기사님이 설명해주셨어요. 무한부팅 증상이나 벽돌폰이 되는 것은 LG G4 메인보드의 결함으로 1년이 지나도 무상수리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데이터백업을 여쭤봤더니 데이터는 백업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해요. 백업이 된다면 수리시간은 1시간 정도고, 백업에 실패한다면 30분정도면 수리가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기다리는 동안 뭘 할까 봤더니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었습니다. 소파에서 tv도 볼 수 있었고, 인터넷할 수 있는 노트북도 5대 정도 되더라고요. 커피나 물이나 녹차같은것도 타먹을 수 있고요.





특이했던 것은 색칠공부? 색칠놀이? 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요즘 셀프힐링으로 색칠놀이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서 저도 도전해봤습니다.





밑그림이 그려진 종이와 색연필들이 있었는데요. 귀여운 엠버를 색칠해봤습니다. 핑크핑크는 너무 흔하니까 남자 엠버를 그려봤습니다. 상남자 엠버입니다.


얼마후 제 핸드폰 메인보드 수리가 다 끝났다며 백업은 사진과 연락처만 복구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문자 백업이 되길 원했지만 어쩔 수 없죠. 여러분은 평소에 백업 잘 해두시길 바랍니다.







핸드폰이 벽돌폰으로 무한 부팅되다가 부팅이 안되는 증상을 겪었지만 아직까지는 LG전자 스마트폰이 좋네요. 1년 지나서 무상 as 안될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무료 수리가 돼서 다행입니다. 아까 제가 콜센터 전화로 알아봤던 센터는 고잔동에 있는 as센터(031-402-7727)랑 동탄 as센터(031-233-3168)였어요.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미리 전화해보시고 재고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