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에서 인터넷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까요?
어떤 사람의 신용도를 체크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국세를 체납하지 않고 제대로 잘 냈는지도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죠. 그래서 은행과 거래를 하다보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해오라고 요청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동네마다 있는 주민센터나 세무서에 가시면 쉽게 발급이 가능하지만 시간내서 간다는게 귀찮죠. 그럴때는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려고해요.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로 검색하셔서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접속 후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처음 화면에는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위해서는 민원증명 메뉴를 이용합니다.
여러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그중에서 납세증명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국세완납증명 신청서를 간단히 작성하면 되는데요. 주민번호나 이름이 나오고, 전화번호, 발급형태, 수량, 유형, 제출처 등에 대해 선택해주시면 되고 마지막엔 신청하기를 해주시면돼요.
여기까지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주민센터나 세무서에가시면 되고요. 프린터가 없을 때는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가시면 수수료 없이 무료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기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