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폼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알패스 뭐 이런 류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일일이 다 기억하지 못하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패스워드)들을 저장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킹에 대한 위험성은 알고 있죠.
하지만 내가 해킹에 걸릴까라는 생각도 갖고 있다보니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같습니다. 특별한 몇개 빼고는 같을텐데요. 그럴 때 문제점은 해킹당하면 다 털린다는 문제에요. 저도 제가 이용하는 쇼핑몰들이 털렸다고 해서 비밀번호를 바꿨었는데요. 이런것들이 귀찮고 역시 가장 좋은 것은 사이트들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달리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알아보다가 알게된 프로그램이 로보폼(Roboform)이었네요. 유료이다보니 1년을 결제했는데 벌써 1년이 지나서 재결제의 시기가 왔습니다.
물론 당연히 로보폼 사이트가 해킹당한다면 저 역시 모든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털리는것인데요. 예전에 누군가가 로보폼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해킹된 적이 없다고해서 덜컥 결제했었네요. 정확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말이에요.
웹사이트 계정 관리 프로그램의 으뜸이라고 생각되는 로보폼을 재결제했을 때는 가만히 있으면 저절로 연장되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그렇진 않더라고요. 카드만 저절로 결제하고 코드(code)번호는 내가 직접 입력해줘야합니다.
어느날 날라온 결제메일이었어요. 이 메일이 아니었다면 결제되는줄도 모르고 있었을것 같은데요. 친절하게 자동으로 결제됐고 영문이름과 오더ID를 보내줍니다. 오더ID가 리딤 혹은 코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입력하는 방법은요.
작업표시줄에서 로보폼에 오른클릭을 하고 도움말 > 로보폼(Roboform) 활성화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일로 날라왔던 내 이름과 주문ID 12자리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연장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아까 로보폼 아이콘에서 오른클릭해서 메뉴를 살펴봤는데 도움말 > 정보 메뉴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만료가 언제인지 보실 수 있어요. 내년 10월 중순까지 잘 쓰고 9월말에 다시 갱신이 되겠네요.
어느새 로보폼이 없으면 웹서핑, 인터넷쇼핑을 자유롭게 할 수 없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다른 무료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보고도 싶지만 해킹의 위험이 무료이다보니 더 클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돈내고 쓰자고 생각했습니다. 로보폼이 보안을 잘 챙겨서 해킹당하지 않도록 기도할 수 밖에 없네요. 여기까지 인터넷 웹서핑 아이디 패스워드 계정 관리 프로그램인 로보폼 연장 활성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