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쇼핑의 계절인 블랙프라이데이였죠. 우리나라에서는 평소와 크게 할인이 다르지 않지만 미국이나 해외의 경우는 다릅니다. 모든 제품들이 큰 세일폭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몇몇 제품들은 정말 싸다라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 쇼핑을 했을 것 같은데요. 해외직구하면 떠오르는 사이트는 역시 미국의 아마존닷컴(Amazon.com)입니다. 이용이 가장 쉽고 편리해서 많이 이용하시는데, 물건에 하자가 있거나 다른 물건들이 왔을 때가 있죠.
그럴 때 아마존 측에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이메일, 전화 같은 방법들이 있죠. 하지만 이메일은 느리고 전화는 영어 말하기가 안됩니다. 그래서 라이브챗을 가장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아마존닷컴 라이브챗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국의 아마존닷컴의 주소는 www.amazon.com입니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하고요.
맨 아래에 내려보시면 아마존에 도움을 요청하는 메뉴가 있어요. Let Us Help You라고 되어 있는데 거기서도 맨 아래에 Help라는 도움 메뉴가 있습니다.
물건이 안올때, 환불을 원할때, 쇼핑정책이 알고 싶을 때 등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맨 아래에 'Need More Help?'메뉴에서 오른쪽에 'Contact Us'라는 연락하기 메뉴로 가주세요.
내가 문의하고 싶은 물건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보통은 가장 최근에 구매한 물건을 보여주는데 다른 물건에 대해 문의 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Choose a Different Order"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의내용은 저처럼해도되고 아니면 여러분이 문의하고 싶은것에 대해 선택하고 적어주세요. 저는 가격에 대해 문의했었어요. 마지막에는 'chat'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미국의 아마존닷컴 라이브챗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영어를 못해도 너무 걱정마세요. 우리에게는 번역기가 있으니까요. 상담원들도 워낙 다양한 외국 사람들을 상대해봐서 그런지 이상한 영어라고해도 찰떡같이 알아듣습니다. 블랙컨슈머들처럼 이상한 요구들은 하지 마시고 상식적인 수준에서 문의하시고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공감!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