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등기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요즘은 예전처럼 물건을 갖다줄 때 직접 가져다주지 않고 택배라는 좋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멀리있는 사람에게도 쉽게 물건을 전달해 줄 수 있는데요.
cj, 현대 등의 여러 택배회사들이 있는데요. 우체국에서도 택배업무를 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택배를 조회하는 등기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등기조회는 물건이 어디쯤 왔는지 확인하는 것인데요. 저와 같이 확인해보시죠.
먼저 우체국택배라고 검색하셔서 parcel.epost.go.kr이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배송조회를 위해서는 송장번호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중앙에서 오른쪽부분에 바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알고 계신 등기번호를 저곳에 기입하고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고거래를 했었는데요. 제가 오늘 구입한 물건을 우체국으로 보낸다고 해서 조회해본 내용입니다. 중고거래라서 좀 불안했었는데 상대방에 약속대로 물건을 잘 보낸 모양입니다. 위에 보시는대로 물건을 언제 받았고 물건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정확히 아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제 물건은 아직 보낸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물건 위치가 나오지는 않는데요. 내일이 되면 물건이 어디쯤에 있고 택배기사님이 누구이며 전화번호까지 안내받을 수 있을겁니다.
우체국 배송에 관련된 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편고객만족센터 1588-1300으로 문의하셔도 되고요. 조회는 1년미만의 우편물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배송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우편물 배달 여부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각종 이해관계의 증거자료로 사용하기는 좀 힘듭니다. 그걸 원한다면 배달증명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한다고하네요.
여기까지 우체국등기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마 얼른 받고 싶어서 매시간 조회하는 분들도 있을것 같은데요. 조금만 느긋하게 여유를 갖고 기다린다면 어느새 초인종을 누르는 택배기사님을 발견하실 수 있을꺼에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