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에서 주소이전해주는 서비스를 신청하자.

요즘에는 오프라인으로 우편물을 받기보다는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고지서나 청구서 등을 받는일이 많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우편물에 대비해서 이사를 가거나 전입,전출로 인해 주소지가 변경됐을 경우에 우체국의 주소이전서비스를 통해서 쉽게 변경된 주소로 우편물을 받아보는게 가능한데요. 오늘 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우체국이라고 검색하셔서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www.epost.go.kr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체국쇼핑, 택배 등 여러메뉴가 있는데요. 상단에서 가장 앞에 있는 우편메뉴를 눌러주세요.

우편메뉴에는 더욱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왼쪽에서 중간쯤에 부가서비스에서 주거이전에 관련된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서비스는 3개월간 1회만 제공이 되고 서비스가 종료되면 반송되기때문에 제공기간 동안에 이사간 주소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주소로 주거이전서비스를 중복 신청하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름을 확인하시고 생년월일을 넣고 확인해주시고요.

기존주소를 확인해보시고 새로운주소와 전화번호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소이전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주소이전신청을 했어도 제공기간이 3개월이기 때문에 그 동안 이사간 주소로 여기저기 연락해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3개월뒤에는 반송되니까 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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