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에서 중국이나 미국등으로 해외택배를 보내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EMS 우체국 국제특송 서비스인데요.
오늘 오전에 중국에 있는 친구에게 ems 국제택배를 보냈습니다. 신발과 옷이었는데요. 저도 해외로 ems 해외택배를 보낸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어리버리했는데 직원분께 여쭤보면 친절히 대답해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우체국 ems 국제택배 보내는 방법에 대해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보내야할 물건들을 들고 우체국을 갑니다. 박스에 담아 가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고요. 박스가 없다면 일단 맞는 박스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상자 크기는 제일 작은 1호부터 제일 큰 6호까지 있는데요. 적당한 상자를 찾아서 먼저 대충 조립해보고 물건을 넣어봅니다. 만약 너무 크거나 작으면 다른 상자로 바꿔보세요. 테이프를 붙이면 무조건 구매하셔야하니 테이프 없이 그냥 상자를 접어보기만 하셔야해요.
다 담았다면 이번엔 ems 국제특성 신청서를 작성하셔야해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잘 적어주세요. 다른 내용은 안적으셔도 됩니다. 접수하시는분이 직접 적으시더라고요.
다 작성하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면 접수하실 수 있는데요. 뭘 보내느냐고 물어서 옷과 신발이라고 저는 이야기 했어요. 배터리 같이 항공기에 실을 수 없는 물건들은 택배로 보내실 수 없으니 유의하셔야해요.
이제 끝이에요. 우체국 직원분께서 무게를 측정하시고 요금을 달라고 하시는데 현금이나 카드로 요금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작성하신 ems 신청서 사본을 받게 되시는데요. ems 배송조회나 혹은 물건 분실시에 필요하니까 꼭 갖고 계셔야합니다.
여기까지 우체국에서 ems 국제택배 혹은 해외택배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ms는 일본, 홍콩, 싱가포르, 중국, 호주, 미국, 러시아 등등 다양한 나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