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윈도우10 사용하면서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가끔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주소창 검색엔진이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게 익스플로어11인데요.







기본적으로 주소창에서 검색 단어를 쓰고 검색하면 빙(bing)으로 검색이 되더라고요.


제가 익숙한건 네이버(naver)인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 기본적으로 검색해주는 검색엔진을 빙에서 네이버로 변경하면서 그 과정을 같이 공유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google)이나 위키피디아(wikipedia)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익스플로어를 실행해볼까요?





오른쪽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가 보이시죠?


익스플로어 설정메뉴인데요.


눌러보시면 추가 기능 관리가 있습니다.







추가 기능 관리에 들어가보면 왼쪽 추가 기능 유형에서 [검색공급자]를 보실 수 있어요.


오른쪽에는 빙(bing)이라는 검색엔진 한개만 존재하죠.









여기에서 다른 검색엔진을 추가하려고 하는데요.


아래에 있는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검색엔진들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선택하시는거에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등을 말이죠.







그러면 이렇게 오른쪽에 제가 추가한 검색엔진들을 보여줍니다.


만약에 바로 이렇게 안나온다면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시켜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빙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데요.


네이버를 선택 후 아래에서 [기본값으로 설정]을 눌러주시면 돼요.


그리고 위로 이동이나 아래로 이동을 눌러서 위치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저는 네이버가 편해서 네이버를 기본값으로 해뒀습니다.







여기까지 익스플로러 검색엔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본값이 빙으로 되어 있는데 네이버로 바꾸고 다른 검색엔진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제 주소창에 검색 키워드를 넣으면 네이버에서 검색되니 편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