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를 완납했는지 아닌지를 증명해주는 서류인 완납확인서 발급 방법으로 알아보자.

자동차를 판매할때나 폐차를 할 때면 내 자동차에 대한 세금을 다 냈는지 확인하는 서류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서류 발급을 위해서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에 직접 찾아가도 되지만 귀찮고 시간아깝죠.

직접찾아가지 않고도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자동차세 완납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위 화면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 접속한 모습인데요. 첫화면 가운데에 보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해주시고요.

로그인하라는 메세지와 창이 나타납니다. 아이디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내 이름과 생년월일이 나오고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이나 발급부수도 원하시는대로 수정해주시고요. 이 때 발급을 받으려면 프린터가 필요하니 먼저 프린터를 연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df파일로 인쇄는 안되니 프린터가 있으셔야해요. 다 됐으면 민원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출력하는데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명목으로 수수료 800원에 부가수수료 90원해서 총 890원이 청구되고요. 카드결제나 핸드폰결제로 간편하게 결제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서류를 위조나 변조하는 경우에 공문서 등의 위조 변조로 10년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수정할 생각은 하지 마시고요. 위의 방법대로 잘 안되면 그냥 편하게 동네 주민센터가시면 발급이 가능한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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