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으려 하시는군요.
이번에 은행 업무를 보는데 필요한 서류들 중에 지방세완납증명서가 있더라고요. 세무서나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되겠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민원24에서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민원24 혹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여기에서는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를 활용한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할께요.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시고요. 가운데에 보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메뉴가 크게 있습니다. 그 중에 우리들이 원하는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메뉴도 보이는군요.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서류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신청인을 확인하시고, 주소검색으로 주민등록의 주소를 적어주세요. 증명서 사용목적을 알맞게 적고 저는 그밖의 용도라고 적고 금융기관제출이라고 했습니다. 발급부수를 선택하신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민원접수처리가 완료됐다면서 문서출력이 보이죠. 프린터를 준비해놓고 문서출력까지하시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민원24홈페이지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 국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도 많은데요. 이건 무인민원발급기 혹은 홈택스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를 이용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기] 글로 이동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