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사진의 퀄리티가 좀 떨어뜨리면서 사진용량을 낮추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사진을 잘라서 사진을 작게하는 방법으로 그렇게 하면 당연히 용량이 줄어드는 것이죠.

첫번째 방법의 사진의 화질을 좀 안좋게 한다곤 하지만 우리가 큰 사진을 현상하는 것이 아니라면 눈으로 차이를 구별해 내긴 힘듭니다. 그래서 웹상에 올리는 용도라면 사진 퀄리티를 크게 훼손하지 않으면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프로그램들 중에 포토샵을 이용해서 해볼꺼에요.

먼저 내가 용량을 조절하고 싶은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런 후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hift+S로 다른이름저장 메뉴로 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저장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특별히 만져줄 것은 없습니다. 저장을 해보시면 저장 옵션이 또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jpeg 옵션이라고 해서 아래에 있는 이미지옵션에서 품질을 정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크기가 나올때까지 저,중,고,최고 중에 선택해도되고 작은 파일에서 큰파일로 화살표를 왔다갔다하면서 움직여도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대략 이미지 용량이 어느정도될지 보여주죠. 저는 588.7k라고 되어 있네요. 원본은 3.8M 정도의 파일이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하시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